•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 남산에 비대면 공연 영상 제작 '실감형 스튜디오' 조성
파이낸셜뉴스 | 2021-01-24 11:29:05
사진=서울시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가 남산에 첨단장비를 갖춘 비대면 공연 영상 콘텐츠 전용 '실감형 영상제작 창작 스튜디오(가칭)'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튜디오는 연습부터 영상 촬영, 편집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종합 창작 지원시설이다. 운영이 종료된 남산창작센터를 제로에너지 빌딩으로 리모델링해 내년 상반기 문을 연다.

스튜디오엔 고화질(8K) 영상 제작이 가능한 촬영 장비를 비롯해 최첨단 무대·음향 장비와 조명이 완비된 스튜디오가 조성된다. 음악, 무용, 국악, 연극, 뮤지컬은 물론, 예술교육, 전시, 영화, 광고까지 모든 문화예술 분야의 영상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스튜디오(315㎡) △공연연습실(165㎡,·265.7㎡) △영상편집을 위한 후반 작업실, 조정실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영상 제작 기술력이 부족하고 장비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전용 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은 양질의 공연예술 영상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문화예술계와 영상제작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해 세부 조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올해 상반기 시설 설계를 완료하고 하반기 중 조성, 연말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상반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스튜디오가 단순한 영상 제작 시설이 아닌 예술인들의 비대면 창작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시민들에게는 양질의 비대면 문화예술을 제공하는 대표 시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