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野, 정의당 저격한 민주당에 "적반하장 행태…자성하는 태도 절실"
뉴스핌 | 2021-01-26 18:00:03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을 두고 '충격을 넘어 경악'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적반하장 행태"라고 맹비난했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민주당이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등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들은 파렴치한 성폭력을 저질렀고, 그 귀책으로 국민 세금 838억원을 들여 보궐선거가 예정됐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공당으로서 책임있는 조치도 하지 않고 피해자에게 2차 피해를 가하는 행위를 서슴치 않는다"고 일갈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2021.01.26 kilroy023@newspim.com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지난 25일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된 논평을 내고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다. 정의당은 무관용 원칙으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김근태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브리핑을 통해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하며 무관용 원칙의 조치를 강조했다"며 "민주당에게는 충격이 일상이고, 당헌 개정을 불사한 공천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통용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같은 날 인권위원회가 성희롱 행위를 인정한 박 전 시장을 비롯한 안희정, 오거돈 등의 인물을 통해 지속적으로 민주당에서 일어난 성 비위에 대한 반성은 없는 것이 명백하다"며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라는 듯한 적반하장의 행태가 아니라 조용히 자신들의 과오를 되돌아보며 자성하는 태도가 절실하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정의당도 최 수석대변인에 대해 "그 말도 옳다. 할 말이 많지만 절대 않겠다"며 "민주당의 충고는 분명히 받겠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taehun02@newspim.com

"정의당發 성폭력 파문 불똥 튈라"…민주당도 '노심초사'
[SNS 톡톡] 서범수 "경찰, 진정한 수사권 독립 이루려면 살아있는 권력에 당당하라"
與, 2차 혁신안 발표…"국가비전위 설치·정책전문위원 확대"
[SNS 톡톡] 與 권인숙 "정의당 사건에 민주당 입장문, 너무나 부끄럽다"
시민단체, '강제추행'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 경찰 고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