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CDC, "학교가 더 안전할 수 있어"…등교 재개되나
파이낸셜뉴스 | 2021-01-28 00:47:05
휴교령에 텅빈 미국 교실.AP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100일 내로 등교를 재개할 것이라고 공약한 가운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6일(현지시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조치를 취할 경우 등교를 재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NBC방송 등에 따르면 CDC 연구진은 미 의학협회(JAMA) 저널에 '방역수칙만 잘 지키면 학교가 오히려 더 안전할 수 있다'는 취지의 소논문을 이날 발표했다.

이 연구에서 CDC가 지난 가을 등교를 재개한 K-12(유치원~고등학교) 학교들을 검토한 결과 "학교들이 지역사회에서 감염을 증가시키는 데 유의미한 경로가 됐다는 증거는 거의 없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오히려 학교 폐쇄가 "학생들의 학업 진척이나 정신 건강, 필수 공공서비스로의 접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지난 가을 9주 동안 학교 밖에서 감염된 학생과 교직원이 773명인 데 비해 학교에서 발생한 감염 사례는 32명에 불과했다.

32명 중에서도 학생이 교사나 교직원을 감염시킨 사례는 없었다.

다만 실내 스포츠와 같이 전염 위험을 증가할 수 있는 활동은 제한해야 한다고 연구진은 경고했다.

연구진은 또 안전한 등교 재개를 위해서는 지역사회 내 바이러스 확산을 우선 억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감염된 교사나 학생을 신속히 확인하고 격리할 수 있도록 검사 확대 필요성도 당부했다.


#코로나백신 #미국코로나19 #바이든대통령 #바이든공약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