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종인, 오늘 부산 현장 비대위 개최…가덕도신공항 입장 밝힌다
뉴스핌 | 2021-02-01 06:10:00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을 방문해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을 처리키로 의견을 모은 만큼 김 위원장의 입장 표명에 관심이 쏠린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2021.01.29 photo@newspim.com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부산시당 5층 강당에서 현장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한다. 김 위원장과 비대위원, 부산 지역 의원, 부산시장 예비후보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주호영 원내대표는 개인 일정으로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의견을 정리하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 위원장은 최근 "가덕도신공항 하나 만든다고 부산 경제가 확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대구가 지역구인 주호영 원내대표도 반대하는 입장을 드러내고 있어 갈등의 골이 깊어졌다.

그러는 사이 최근 여론조사에서 부산·울산·경남(PK) 지역 지지율이 떨어졌고, 김 위원장은 가덕도신공항과 관련해 직접 확실한 입장을 표명함으로써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아울러 이날 과열된 부산시장 예비후보들 간의 경선 경쟁과 관련해서도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부산시장 후보들이 열심히 하고 있지만, 과열된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김 위원장이 중심을 잡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taehun02@newspim.com

김종인 "北원전, 국정조사 추진 불가피…진상규명위 발족할 것"
[전문] 조정훈, 서울시장 출마 선언…"서울의 시대전환 선도하겠다"
박병석 "내년 대선·지방선거 동시에 실시하자…인사청문회 제도도 개선해야"
안철수, 금태섭 1대 1 경선 제안에 "상황 지켜봐야…국민의힘 답 기다린다"
서울시장 출마 금태섭, 안철수에 1대 1 경선 제안…"제3지대 단일화 하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