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뉴스핌 라씨로] 이번 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구리, 비트코인"
뉴스핌 | 2021-02-28 10:00:00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이번 한 주동안 주식시장을 달군 인기키워드는 '구리', '비트코인'이 꼽혔다.

28일 뉴스핌라씨로에 따르면 이번 한 주 동안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희토류 △구리 △비트코인 △티몬 △차량용 반도체 등이 있었다.

비트코인 [사진= 로이터 뉴스핌]

희토류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포스코엠텍, 쎄노텍(222420), 유니온, 티플랙스 등이 꼽혔다. 뉴스핌라씨로는 지난 18일 쎄노텍에 매도신호를 보내 12.6%의 수익률을 거뒀다. 19일에는 유니온에 매도신호를 보내 7% 수익률을 기록했다. 포스코엠텍과 티플랙스에선 매매신호가 잡히지 않았다.

구리 관련주로는 대창, 풍산(103140), 풍산홀딩스(005810), 서원 등이 있었다. 뉴스핌라씨로는 25일 풍산과 서원에 매수신호를 보냈다.

비트코인 관련 종목은 비덴트, 다날(064260), 데일리블록체인, 우리기술투자 등이 꼽혔다. 지난 15일 뉴스핌라씨로는 비덴트에 매도신호를 보내 8.8%의 수익률을 냈다. 다날, 데일리블록체인, 우리기술투자에는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티몬 관련 주로는 SK네트웍스, KG모빌리언스, 한화투자증권, 인터파크 등이 있었다. 뉴스핌라씨로는 지난 23일 인터파크, 25일 한화투자증권에 각각 매수신호를 보냈다. 26일에는 KG모빌리언스에 대해 매수신호를 보냈다. SK네트웍스에는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차량용 반도체 종목은 시그네틱스, SFA반도체, 텔레칩스, 아이에이 등이 꼽혔다. 뉴스핌라씨로는 26일 시그네틱스와 SFA반도체, 텔레칩스에 매수신호를 보냈다. 아이에이에 대헤선 매매신호가 잡히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lovus23@newspim.com

[종목이슈] 비트코인 대항마? 한은 디지털화폐 뭐길래...관련株 신고가
'코스닥의 쿠팡' 꿈꾸는 티몬...3050억 유치 완료
[특징주] 美, 희토류 공급망 '탈중국' 나선다…관련株 강세
[특징주] 구리 가격, 8년여 만에 최고치…관련株 강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