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민의힘,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선출에 "또 다시 부산 기만"
뉴스핌 | 2021-03-06 18:47:08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국민의힘이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로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선출된 것에 대해 "정부여당의 오만과 거만함에 기가찰 노릇"이라고 맹비난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6일 구두 논평을 통해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행 범죄로 인해 치러지는 선거였기에 애당초 후보를 내는 낯부끄러운 일을 해서는 안 되는 일이었다"며 "그것도 문재인 정부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을 지내며 정권의 폭정과 정책 실패의 책임이 있는 김영춘 후보를 국민 앞에 대표주자로 내어놓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두 번째)가 6일 오후 5시30분 부산시당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왼쪽 세 번째)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2021.03.06 news2349@newspim.com

김 대변인은 "게다가 시정공백으로 부산시민들이 고통을 겪는 동안, 정작 오 전 시장 일가는 가덕도 신공항 일대의 부지매입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어 미래에 투자했다고 하니 부산시민들의 허탈함이 극에 달할 듯 하다"고 공격했다.

그는 "그런데도 민주당은 사과는커녕,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목소리조차 없이 이를 아예 외면하고 있다"며 "부산이 초라하다며 부산을 비하하고 업신여겼던 민주당은 오늘 또 다시 부산 시민들을 기만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명한 부산시민들은 이번 4.7 보궐선거를 통해 민주당을 준엄하게 심판해주실 것"이라며 "부산시민들의 자존심은 민주당을 허락치 않는다는 것이 증명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dedanhi@newspim.com

[종합 2보]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선거 후보로 선출…67.64% 압승
[심층분석] 與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공약 살펴보니..."부산을 싱가포르로 만들겠다"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선출…"역전승 보여드리겠다"
[종합]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확정…고대 동문 박형준과 맞대결 예고
김영춘 "청년의 꿈 성취하는 부산 만들겠다"…제7호 공약 청년정책 발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