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접수진행
파이낸셜뉴스 | 2021-03-07 00:01:06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시가 오는 3월24일 개강 전까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2021 피어라 과천 세상’이란 제목으로 진행되며 기본-심화-특화 과정 등 단계별로 구성됐다.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를 위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화과정에선 사업 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사회적 마케팅 등 설립과 운영 실무를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특화과정은 사회서비스 창업을 목표로 과천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기간은 3월24일부터 5월3일까지로, 매주 월-수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과천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혹시라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될 경우 교육은 비대면으로 변경, 운영된다.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

참가신청 방법, 과정별 개강 일자와 수업시간 등 상세 내용은 과천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누리집(gccity.go.kr/gcsemc) 및 시 홈페이지(gc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는 이번 교육과정 수료자에 대해 추후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 오디션’에 참가할 지원자격을 부여하고, 오디션에 참가할 경우 별도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숙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 이해를 확산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모델 발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도 함께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