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하루 2만원이면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 홍보 가능
뉴스핌 | 2021-06-17 14:34:00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하루 최대 2만원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와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를 더 쉽게 알릴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오는 28일 '플레이스 광고' 베타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어 약 3년만에 출시되는 로컬 중소상공인(SME) 중심의 광고 상품이다. 네이버 검색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 지도에서 노출된다.

꽃배달 플레이스 광고 예시 [제공=네이버]

사업자들은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과 업종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만 광고를 할 수 있다. 일례로 정자동 맛집 키워드는 정자동에 위치한 식당만 플레이스 광고를 쓸 수 있는 방식이다.

플레이스 광고는 사용자가 노출된 광고를 볼 때는 광고 비용이 과금 되지 않고, 클릭이 일어난 경우에만 과금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내 가게의 특성에 맞춰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 지역, 사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도 있어 더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한 사업자당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는 하루 최대 2만원으로 제한하고, 순위경쟁 없이 균등하게 광고가 노출되는 '균등형' 광고방식을 적용했다.

플레이스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라면 최초 두 달 간 사용한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도 있다. 로컬SME 중 약 90% 이상이 검색광고로 월 평균 5만원 미만을 지출하는 것을 반영해 마련한 지원책이다.

네이버 광고를 담당하는 이일구 책임리더는 "'플레이스 광고'는 우리 동네와 내 가게 업종을 찾는 사용자를 잠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 도구"라며 "로컬SME가 자신의 사업 성장주기에 맞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단계적 광고상품들을 고도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7년만에 네이버 시총 따라잡은 카카오…"PC시대서 모바일시대로"
[상보] 이베이코리아, 신세계·네이버 품으로...롯데는 탈락
네이버·전남교육청, '웨일 스페이스' 활용 미래형 학습환경 구축 '맞손'
네이버랩스, 'IT 대가'의 에세이 '포워드 씽킹' 연재
네이버랩스, 도시 단위 '디지털 트윈' 구축 솔루션 '어라이크' 공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