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양평군 매주 토요일 버스킹 진행, ‘와글와글’
파이낸셜뉴스 | 2021-06-21 01:05:04
양평군 '매직카펫, 길 위의 버스킹'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파이낸셜뉴스 경기=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6월19일부터 8월28일까지 매주 토요일 갈산공원, 양평생활문화센터, 양평역 등 시내 곳곳에서 ‘매직 카펫, 길 위의 버스킹’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양평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기존 양평시장 던킨도너츠 맞은편 라온광장에서 와글와글 음악회로 운영하던 문화공연사업을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 맞는 지역밀착형 버스킹 공연으로 대체했다.

특히 코로나19 때문에 공연예술을 접하기 힘든 군민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 끝에 기획됐다. 버스킹 공연으로 군민에게 답답한 일상 속 자극과 치유를 제공하고 예술가는 예술성을 표출할 무대를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양평군 '매직카펫, 길 위의 버스킹' 팜플렛. 사진제공=양평군

참여 예술단체는 예술진흥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심사 과정을 거쳐 강상두레패, 마네트, 상사화, 디렉터컴퍼니 이한 등 9개 단체가 선정됐다. 공연장이 아닌 양평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세부일정과 장소는 양평문화재단 누리집 및 블로그(yp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올해 버스킹 사업을 통해 문화 접근성 확대와 문화 향유권 신장 및 문화 격차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버스킹을 통해 거리예술문화가 활성화되고 양평 곳곳이 문화 향유가 가능한 문화공간으로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