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오수, "성남 고문변호사" 논란에 "매우 억울하다"
뉴스핌 | 2021-10-18 12:14:13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김오수 검찰총장이 경기 성남시 고문변호사 이력 논란과 관련해 "매우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총장은 1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해 고문 변호사 이력을 거론하면서 성남시와의 연관성 의혹을 제기한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어 전 의원이 "수사지휘를 회피할 의사가 있느냐"고 묻자 "회피할 사안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검토됐다"며 이를 일축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김오수 검찰총장이 1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1.10.18 photo@newspim.com

그러면서 "억울하다는 답변이 건방지게 들릴 수 있지만 몇마디 드리자면, 지난달 26일 특별수사팀을 구성하면서 성남시청을 포함해 성역없이 철저하게 압수수색하라고 지시했다"며 "성남시 고문변호사는 지역 봉사 차원이고 이 사건과는 일체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김 총장은 "고문료 30만원도 안 받으려고 했는데 회계처리 할 방법이 없다고 해서 법무법인 계좌를 통해 받은 것"이라며 "(소속돼 있던) 법무법인 화현이 성남시 공사대금 소송을 맡은 건 대장동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날 오전 법무부 출근길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김 총장은 본인이 거주하던 자치단체에서 봉사 차원의 고문 변호사를 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별한 문제의식을 느끼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adelante@newspim.com

박범계 "김오수 고문변호사는 봉사 차원…문제의식 느끼지 않아"
김오수 검찰총장 "성남시 고문변호사 위촉 사실...봉사차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