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캐리해볼까] 컴투스·클로버게임즈·넷마블·엔씨소프트 외
프라임경제 | 2021-10-21 17:53:01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21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른 사람들을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자유의 광장 내 할러윈 파티 기간 중 오는 11월4일까지 전용 채널을 운영한다. 할러윈 파티 채널에서는 기존 영웅을 비롯해 인기 영웅들의 할러윈 코스튬을 착용해 사진을 찍고 응모하는 스크린샷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자유의 광장의 모든 채널에는 할러윈 특별 몬스터인 펌퍼넬이 출연해 할러윈 특별 음악 'Pemper this Paryt'가 울려 퍼지며 할러윈 파티 분위기를 돋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할러윈 이벤트 던전도 함께 오픈한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의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대한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로의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문지수·김승철)는 사으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PC게임 '스컬'이 콘솔 버전으로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되는 콘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등으로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했다. 콘솔에서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오는 11월10일 클래식 신서버 '마르쿠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잉요자는 게임에 접속 후 마르쿠탄 서버에 △종족 △직업 △캐릭터명 등을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 중인 캐릭터를 포함해 총 8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오는 11월9일까지 진행한다.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면 모든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검은구름 무역단의 날개깃 S301'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293490, 각자대표 남궁훈·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이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20일(현지시각)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엘리온 북미·유럽 서비스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 이번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한편 오픈 기념 트위치 드롭스 방송 진행 등 다양한 형태로 유저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드리블에 특화됐을뿐 아니라 심리전을 통해 수비수를 견제 및 돌파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노아'를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노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스킬 3종이 추가됐다. 먼저 '비트윈 더 렉 크로스 오버'는 일정 시간 동안 스틸 당할 위험 없이 다리 사이로 드리블을 하다 빠르게 크로스 오버 돌파를 시도하는 스킬이다. 이어 '넛 맥'은 상대방의 다리 사이로 공을 통과시켜 상대방이 스틸과 블락을 사용할 때 돌파할 수 있는 스킬이다. 마지막으로 '백 드리블'은 상대 수비수와 대치 상황에서 노아가 골 포스트 반대방향으로 물러날 때 수비수가 노아의 돌파에 대비해 오히려 뒤로 물러설 경우 수비수가 순간적으로 주춤거리게 만드는 앵클 브레이크 효과를 발생시킨다. 한편 조이시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개선 패치를 진행했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이벤트를 오는 11월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우주에 있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각종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을뿐 아니라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 범죄자를 소탕하는 '현상금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한 적을 쓰러트리면 이벤트 스토리의 핵심인 '여신경전'을 수집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여신경전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을 비롯해 △개념예장 △커맨드 코드 3종 △마술예장 1종 등을 받을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