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글로벌 블록체인] 10월 26일 오전 뉴스 브리핑
뉴스핌 | 2021-10-26 10:28:10

[서울=뉴스핌] 고지훈 기자 = 블룸버그가 정통 소식통을 인용,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스테이블 코인 규제 권한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식통은 "미 재무부와 여러 기관들이 이번주 보고서를 발표, SEC가 테더 등 스테이블 코인 규제 관할권을 갖고 있다는 점을 명확히 할 것"이라며 "또한 보고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감독 수준이 은행 예금과 유사하도록 하는 법안이 통과되도록 의회에 촉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스터카드, 백트와 파트너십... 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 서비스 도입
CNBC에 따르면 마스터카드가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와 파트너십을 체결, 자체 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마스터카드와 제휴 중인 수천 개 은행 및 수백만 개 가맹점이 고객에게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에는 암호화폐 지갑,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암호화폐-포인트 전환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셰리 헤이몬드 마스터카드 디지털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은 CNBC와 인터뷰에서 "마스터카드 파트너사는 백트 플랫폼과 통합돼 고객이 암호화폐를 매매, 보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마스터카드는 전세계 2만 개 이상 금융기관과 제휴 중이며, 28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마스터카드 로고

◆美 SEC 위원장 "디파이, 혁신적이나 규제 피할 수 없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디파이 산업을 가리켜 암호화폐에서 가장 혁신적인 분야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것이 규제를 피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덧붙였다. 게리 겐슬러는 25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가 주최한 올마켓서밋(All Market Summit)에 참석, "디파이는 15년 전 P2P 대출이 등장했을 시기를 생각나게 한다. 규제 기관이 P2P 시스템에 투자자 보호 장치를 도입하는 데 약 3-5년이 걸렸다"며 "내 희망은 혁신이 결국 살아남는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재정 안정성과 퍼블릭 보호(Public protection)다"고 말했다. 

◆맥스 카이저 "BTC 10만 달러 도달, '초인플레' 패닉 신호탄"
유투데이에 따르면, 월가 출신 유명 비트코인 애널리스트이자 맥시멀리스트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가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한다면, 다가오는 하이퍼인플레이션에 대한 진짜 패닉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이퍼인플레이션 전망을 지지한다. 또 자신만의 통화를 만드는 그 누구든 달러화에 대한 패닉을 일으키는데 일조할 것"이라면서 "트위터에 BTC 팁 기능을 도입한 잭 도시,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심지어 일론 머스크까지 모두가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지난주 암호화폐 펀드 15억 달러 순유입... BTC 99%
코인쉐어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 첫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에 힘입어 전세계 주요 암호화폐 펀드에 14.7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순유입됐다. 지난주 비트코인 펀드는 총 유입금의 99%를 차지했다. 비트코인 이외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바이낸스코인(BNB) 펀드도 각각 810만 달러, 530만 달러, 180만 달러가 순유입된 반면 이더리움 펀드는 14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코인쉐어스는 "이더리움 펀드가 3주 연속 유출됐다"며 "ETH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에 가까워지면서 차익실현에 나선 것"이라고 평가했다.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10월 3.95억 달러 증가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10월 한달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가 3.95억 달러 증가했다. 이는 부분적으로 비트코인 선물 ETF BITO 출시의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분석됐다. 9월 말 기준으로는 265% 증가한 규모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