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 등록…"막중한 책임, 소명 다할 것"
프라임경제 | 2021-10-26 12:11:11
[프라임경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경기지사직 사퇴 후 다음날 공식 후보 등록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으로 대선 행보에 돌입했다.

이 후보의 비서실장인 박홍근 의원과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은 이날 오전 이 후보를 대신해 경기 과천시 중앙선관위원회를 찾아 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전날 경기지사직에서 사퇴한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며 "새로운 첫날을 시작한다"고 적었다.


이 후보는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마음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며 "막중한 책임감이 어깨를 눌러오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력서 150여장을 남겨두고 원룸에서 홀로 생을 마감한 청년을 잊지 않겠다. 공과금이 든 봉투와 죄송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송파 세 모녀를 잊지 않겠다. 경제적 어려움에 생업도 생명도 포기하신 자영업자 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오늘의 가난보다 더 두려운 건 내일도 더 나아질 거란 희망이 없는 삶"이라며 "반드시 희망을 만들어 내겠다고, 사랑하는 국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해 본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최소한의 삶을 지켜주는 대한민국, 더 공정하고 더 깨끗하고 더 부강한 대한민국을 오늘부터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수영 기자 lsy2@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