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마스턴투자운용, 경영진 대상 ESG 교육 실시
뉴스핌 | 2021-11-29 08:32:15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마스턴투자운용이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교육을 진행했다.

29일 마스턴투자운용에 따르면 지난 26일 서울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ESG 평가 및 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 주제는 'ESG 투자의 이해-윤리투자부터 대체투자까지'였다.

류 대표이사는 ESG 전문가로서 현재 기획재정부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을 맡고 있다,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복지부 국민연금기금발전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서울=뉴스핌] 마스턴투자운용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의 강연 모습. [사진 =마스턴투자운용]

이날 강연에는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 개발부문 정호석 대표, 경영부문 이길의 부대표 등이 대거 참석해 ESG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김대형 대표이사는 지난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주니어급 직원들에게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수 차례 강조했다. 서스틴베스트에서도 류 대표이사와 오승재 총괄본부장(변호사), 권주원 책임애널리스트가 함께했다.

이번 경영진 대상 ESG 교육 프로그램은 마스턴투자운용 홍보팀에서 기획했다. 김민석 홍보팀 과장은 "강연 후에도 대체투자 업계에서 ESG가 가지는 의미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며 "C레벨 대상뿐만 아니라 팀장과 실무자 대상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교육을 진행해 ESG 내재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6월 이사회 직속으로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부동산 책임투자 전문가인 민성훈 수원대학교 건축도시부동산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aza@newspim.com

마스턴투자운용, 대구에 7만7000m² 규모 물류센터 개발
마스턴투자운용, 공채 1기 신입사원 입문 교육 진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