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CSR 성과 인정받은 현대오토에버, 2개 상 연이어 수상
이투데이 | 2021-11-29 09:09:07
[이투데이] 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 현대오토에버가 사회 책임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2개의 상을 연이어 수상했다.(사진제공=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가 사회 책임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2개의 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25일 열린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코딩 교육의 모든 과정을 소개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 영상으로 과학 문화 저변 확대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주최한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도모한 ‘함께하는 기업’들의 CSR 활동 발자취를 공모하고 그 업적을 치하, 격려하는 행사로 2012년 첫걸음을 내디뎌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제적 불균형에 따른 교육 기회가 여의찮아 소외되는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년째 진행하는 사업이다. 자율주행 코딩과 인포테인먼트를 활용해 모빌리티 환경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 2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강동식 현대오토에버 상무가 구혁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변인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과학문화 저변확대 부문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태현 기자 holjjak@)


26일에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IT 꿈나무 성장 지원 사업의 하나인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받았다.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은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보안 실무 능력 배양 교육과 정보 보안 전문가 멘토링 그리고 실제 해킹 능력을 뽐낼 화이트해커 경진 대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상무는 “현대오토에버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경영에 앞장서겠다”라며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다루는 ESG (환경ㆍ사회ㆍ지배 구조) 플랫폼을 더 정교화하고,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 밖에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3년 연속 지역 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관련기사]
[포토]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 수상자들
[포토] ‘2021 CSR 필름페스티벌’ 아프리카인사이트, 아름다운 무대
[포토]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 찾은 내빈들
[포토]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자들
[나눔 경영] 코오롱그룹, 고객 사랑 지역사회에 환원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