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준석의 '^_^p' 의미 풀렸다..."윤핵관 당신들이 이겼다"
파이낸셜뉴스 | 2021-12-03 07:47:03
당무를 거부하고 전국 순회일정을 돌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오후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여의도를 떠나 사흘째 지방 일정을 진행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이 올린 페이스북 게시물 '^_^p'의 의미를 밝혔다.

이 대표는 2일 JTBC '뉴스룸'과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에 올린 '^_^p'의 의미에 대해 밝혔다. 이 대표는 "많은 분들이 그 이후에 제가 올렸던 웃는 표정과 함께 피(P)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하시는데 백기를 든 것"이라며 "윤핵관들과 당대표가 익명으로 다투면서까지 제 의견을 개진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백기로 표현한 것이다. '윤핵관', 파리떼 당신들이 이겼다고 선언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윤핵관'은 '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의 줄인 말이다. 지난달 중순부터 익명의 '윤 후보 측 핵심 정무 관계자'가 특정 인터넷 매체를 통해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난하거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배제하려는 발언을 연일 보도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이 대표는 이날 인터뷰에서 "윤핵관이라는 분이 한 분이 저러고 다닌다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익명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며 "대부분이 상대 후보를 대상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윤석열 후보는 영입 대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김종인 위원장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가장 참기 어려운 부분은 제 선의로 당 대표가 직접 관례에도 맞지 않는 (홍보)본부장 직위를 맡아가면서까지 의지를 밝혔는데 그런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그런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준석이) 홍보비를 해 먹으려 한다'는 말로 프레임을 씌운다. 모욕적인 언사 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나올 경우에 구체적으로 지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잠행 3일차인 이날 이 대표는 오임종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 등을 만난 후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