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제주 소비자물가 상승세 지속... "비축물량 공급" 긴급대책 논의
뉴스핌 | 2021-12-03 13:46:52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제주도가 소비자 물가의 가파른 상승세에 따른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2일 제주도청 물가대책상황실에서 '물가안정대책반 관계기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물가안정화를 위한 수급 대책을 논의했다.[사진=제주특별자치도] 2021.12.03 mmspress@newspim.com

제주도는 제주축산농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지역본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농수축산물 가격 동향과 수급 안정대책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최근 급등세를 보인 원인으로 배추, 깐마늘 등 김장 채소류 수요 증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른 제주 관광객 증가 및 이로 인한 제주산 돼지고기의 여름 성수기 수준의 높은 가격 형성 때문으로 분석했다.

관계기관에서는 배추, 마늘 등의 농산물 비축물량을 내년 1월까지 확대 공급하고, 돼지고기 등 제주산 축산물 경매가격 점검을 통해 가격 안정을 유도하기로 했다.

또 12월 중 갈치, 참조기 등 수산물 할인행사를 열어 코로나 19로 침체된 제주산 수산물의 소비 촉진 및 대체소비 통한 물가안정을 유도하기로 했다.

도는 돼지고기 등 소비중점 품목을 비롯해 계절 수요품목의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생산자단체 등을 포함해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물가안정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제주지역 물가안정을 위해서는 생산, 유통,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유관기관과 함께 안정적인 물가관리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mmspress@newspim.com

양양군 '공공폐수처리시설 평가' 3위 입상
윤석열 "이준석, 만나고 싶다...'홍보비 해 먹는다'는 말 들은 바 없어"
술자리서 흉기로 연인 살해 20대 구청 여직원…살인혐의 구속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