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백신 선봉장" 뉴욕, 민간 사업장에도 백신 의무화 실시.."선제타격 조치"
뉴스핌 | 2021-12-07 03:10:02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미국 뉴욕시가 민간 사업장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뉴욕이 백신 접종 의무화 확대를 위한 총대를 메고 나선 셈이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날 MSNBC 방송에 출연, 오는 27일부터 민간 사업장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 의무화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같은 조치가 미국에선 처음으로 도입되는 것이며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한 '선제타격'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드블라지오 시장은 이와함께 내년 1월 1일부터는 5~11세 아동들도 식당, 공연장, 체육관 등 실내 시설에 입장하려면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빌 드 블라지오 뉴욕시장 [뉴욕시 사이트 캡쳐]

그는 "오미크론은 이미 우리에게 와 있고, 이는 매우 감염력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추운 겨울을 맞아 이는 매우 끔찍한 타이밍"이라고 우려했다. 

드블라지오 시장은 이같은 조치들이  겨울 휴일 시즌을 앞두고 뉴욕에서의 또다른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감소시켜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뉴욕시의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는 1천500명 안팎으로,  지난 11월 평균에 비해 60% 가량 늘어난 상태다. 

조 바이든 정부의 백신 접종 확대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선 공화당과 보수층을 중심으로 백신 의무화가 개인의 자유권 침해라는 반발도 거세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해 세게 최대 코로나19 감염지역이란 오명을 썼던 뉴욕시는 매번 백신 접종 확대 조치를 적극 지지하고 이를 적극 수행해왔고 드블라지오 시장이 그 선봉장을 자처해왔다. 

뉴욕시는 지난 10월 이미 모든 뉴욕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내린 바 있다. 당시에도 일부 공무원 노조원과 시민단체들은 이에 강력히 반발한 바 있다. 따라서 드블라지오 시장의 민간 사업장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도 강한 반발과 소송에 휘말릴 전망이다. 

kckim100@newspim.com

파우치 "오미크론, 전염성 더 높아…치명도는 낮은 듯"
WHO "오미크론 사망보고 아직 없어..공포에 떨지 말고 대비해야"
미국 오미크론 감염 8건...뉴욕도 뚫렸다
바이든의 오미크론 대책.. '부스터샷·자가진단' 확대에 초점
남아공 보건당국 "오미크론, 백신 면역 일부 회피...중증예방은 효과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