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HUG, '2030 비전 및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이투데이 | 2021-12-07 15:15:04
[이투데이] 박민웅 기자(pmw7001@etoday.co.kr)


▲ 7일 HUG 부산 본사에서 권형택 HUG 사장(앞줄 가운데) 및 주요 부서장들이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본사에서 향후 10년간의 기관 혁신과 도약을 위한 '2030 비전 및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HUG는 이번 ‘2030 비전 선포식’에서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 등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서민주거안정의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하고 활기찬 금융 with HUG”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또한 비전 달성을 위해 △따뜻한 주거금융 △활기찬 도시금융 △포용적 상생금융 △스마트 혁신금융을 4대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서민ㆍ실수요자 주거 안전망 강화, 환경(E)·사람 존중(S)·투명경영(G) 실천,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조직 체질 개선 등 전략과제를 실천하기로 했다.

HUG는 ESG 경영을 위해 ESG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이사회 내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ESG 우수고객을 우대하는 제도개선도 추진할 계획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공사는 코로나 팬데믹, 주택시장 변동성 확대 등 새로운 환경에 직면해있다”며 “HUG는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ESG 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HUG, '민간 사전청약' 추정 분양가격 검증기관 지정
HUG,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개최
HUG,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SNS 부문 수상
HUG, 미분양관리지역에 '전남 광양시' 추가 지정
[인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