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컴인텔리전스, 디지털 트윈 기술 기업 "스탠스" 인수
프라임경제 | 2022-01-19 14:14:38
[프라임경제] 한컴MDS(086960, 대표 김명희)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가 디지털 트윈 기술 기업 '스탠스'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탠스'는 디지털 트윈의 가상 공간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생성 △저작 △분석에 이르는 전 주기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실제 환경을 3D 데이터로 생성하는데 있어 자동화 기술을 통해 개발시간을 단축하고 이를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저작하는데 있어 0.5㎜ 이하까지도 시각화 할 수 있는 초정밀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센서 없이도 시설 내 작업자의 위치를 인식하는 VPS(Visual Positioning Service) 기술 등을 핵심 역량으로 디지털트윈 분양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전 AI 기술로 데이터의 변화를 인지하거나 특정 객체를 탐지함으로써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여러 데이터를 통합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이나 이벤트를 가정해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한컴인텔리전스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IoT 기술 'NeoIDM'에 스탠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IoT 수집 데이터 시각화 및 관제 서비스를 고도화해 IoT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난해 인수한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와도 협력해 가상세계 구축에 필요한 기술 교류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트윈'은 실제 환경이나 물체를 가상세계에 구축해 시뮬레이션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예측하고 최적화 결과를 다시 현실세계에 반영하는 기술이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