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건설·부동산 1장] 호반건설·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외
프라임경제 | 2022-01-19 18:48:08
[프라임경제] 이제 건설·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용어가 됐다. 모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골 주제임은 물론, 언론에서도 건설·부동산 소식들을 1면 기사로 심심치 않게 내걸 만큼 관심이 뜨겁다. 이쯤 되면 '부동산 나라'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에 본지 '건설·부동산 1장'에서는 매일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호반건설이 경기 오산세교 2지구에 내세운 '호반써밋 그랜빌 2차'가 전 주택형 1순위 마감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8일 진행된 '호반써밋 그랜빌 2차' 1순위 청약 결과, 497가구 모집(특별 공급 제외)에 총 1만4854명이 신청해 평균 2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주택형은 전용 84㎡A로 132가구 모집에 무려 5286명의 청약자가 몰려 40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 여건을 비롯해 합리적인 가격, 차별화된 상품성 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향후 일정은 오는 25일 당첨자 발표를 시작으로 2월7~11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3월이다.



현대건설(000720)이 오는 2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84~165㎡ 총 1319가구 규모로 타입별로는 △84㎡ 687가구 △99㎡ 405가구 △109㎡ 218가구 △165㎡ 9가구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차량 10분 거리에 인천 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아암대로와 인천대로를 통한 경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해양3초·인천현송중이 들어서는 등 학군도 확보했으며, 코스트코를 비롯해 △롯데마트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 병원(예정)도 들어서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내에는 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거실을 2·3면 개방형(84A 타입은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 폭을 확보, 통풍 및 환기가 잘 되도록 했다. 아울러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데다, 다양한 호재가 예고돼 향후 가치가 기대된다"라며 "특히 워터프런트 호수 주변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 약 5000세대가 조성돼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으로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2021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글로벌 건설업계 상위권 수준의 ESG 경영체계를 입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평가에서 진단 점수 기준으로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 건설업체 중 2위에 해당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DJSI Asian Pacific 및 DJSI Korea 지수에 편입 가능한 결과로, 그간 추진해온 ESG 경영 체계가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는 평가다.

DJSI는 세계적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S&P 글로벌 스위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평가지표로 경제적 지표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성과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수 편입 여부를 결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심을 갖고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한 결과 DJSI 상위권에 해당하는 결과를 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EPC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체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DS네트웍스가 인천시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에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인천시 주최로 열린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규용 DS네트웍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우리집 공간 채움 프로젝트는 인천형 영구임대주택인 '우리집'에 냉장고, 에어컨 등 맞춤형 생활가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규용 DS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양질의 부동산 개발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및 물품 기부를 앞으로도 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DS네트웍스는 2018년부터 매출 1조원 이상을 꾸준히 달성하고 있는 국내 최대 시행사로 2023년 말 상장을 앞두고 있다.



계룡건설(013580)이 '계룡건설 임직원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식'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 128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계룡건설 임직원들이 지난해 노사협의회 의결을 통해 자발적으로 매달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끝전 모으기 운동'과 기부를 위한 프리마켓 행사 '룡 마켓' 수익금을 통해 조성됐다.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선우영 기자 swy@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