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홍준표, 尹과 만찬..."국정 능력·처가 비리 엄단 담보하면 합류"
뉴스핌 | 2022-01-19 22:16:36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윤석열 대선 후보와 비공개 만찬 후 두 가지 조건을 담보해주면 중앙 선거대책본부에 상임 고문으로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윤 후보와 회동 후 자신이 운영하는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2021.11.05 photo@newspim.com

홍 의원은 "오늘 저녁 두 시간 반 동안 윤 후보와 만찬을 하면서 두 가지 요청을 했다"며 "첫째 국정운영능력을 담보할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 줬으면 좋겠다. 둘째 처갓집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 두 가지만 해소되면 중앙선대위 상임고문으로 선거팀에 참여 하겠다"라고 짧게 선언했다.

홍 의원과 윤 후보는 이날 서울 모처 한 식당에서 약 2시간 30분가량 저녁을 함께 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달 2일 이후 48일 만이다.

윤 후보는 선대본부 상임고문을 맡아달라고 요청했고, 홍 의원은 본인이 알린 선결 요건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kimsh@newspim.com

[정가 인사이드] 윤석열, '가상 이재명'과 1대1 스파링으로 TV토론 준비
윤석열, 장애인 공약 발표 "저상버스 확충...복지서비스 직접 선택 제도 도입"
윤석열 "가상자산 거래소, 공신력 평가시스템 만들어 독과점 문제 해결"
윤석열, 정책 홍보 대장정…'무궁화호' 타고 전국 누빈다
[전문] 윤석열, 가상자산 공약 발표…"코인 수익 5000만원까지 비과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