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증권, 21일 업계 첫 "CES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행사 개최
뉴스핌 | 2022-01-20 14:17:19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Korea Startup Scaleup Day)'를 올해에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주관하는 이번 KSS IR Day는 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비상장기업) 11개 기업을 모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KSS IR Day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한 투자자들에 한해 별도의 링크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사진=삼성증권

사전신청은 무료로 받고 있다. 스타트업 투자자(VC, CVC, 기관투자자 등)가 대상이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 자동차 섹터를 담당하고 있는 임은영 수석연구원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인 정구민 교수가 이번 CES 2022에 대한 리뷰를 진행한다. 이어 CES 2022에 참여해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 11곳이 IR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자동차 자율주행 솔루션으로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인피닉', 국내 스타트업 유일 최고혁신상 수상 기업 '펫나우', 세계 최초 전기차(EV) 충전기 섹터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에바' 등 경쟁력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CEO가 회사 소개, 비즈니스 전략 등을 소개하며 경쟁력을 증명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증권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발전할 역량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에 관심이 많은 VC, 기관투자자, 법인, 삼성증권 SNI 고객(초고액자산가) 등의 고객에게는 투자의 기회를, 스타트업에게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증권 KSS IR Day의 참여는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멤버십 문의 및 신청은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02-2020-7118)으로 하면 된다.

aza@newspim.com

삼성증권, 벤처·스타트업 임직원 전담 'The SNI 센터' 개관
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 개점식 메타버스로 진행
삼성증권, 업계 최초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실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