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명 "우리가 내준 MP3·SNS 주도권, 메타버스는 지원"
뉴스핌 | 2022-01-20 16:29:56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과거 MP3, SNS 태동기를 이끈 '싸이월드'가 우리나라에서 탄생하고도 주도권을 외국계 회사에 내준 예를 들며 우리 기업의 메타버스 선도를 위해 메타버스 실증테스트 환경 구축, 기술지원 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20일 자신의 SNS에 올린 'MS의 블리자드 인수...우리가 메타버스를 선도하려면'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번 '메가딜'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며 "과거를 돌이켜보면 우리에게도 세상을 선도할 기회가 있었다"라고 아쉬워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kilroy023@newspim.com

이 후보는 "세계 최초의 'MP3 플레이어'도, SNS 태동기를 이끈 '싸이월드'도 모두 대한민국에서 탄생했지만 아이팟과 페이스북에 선두를 내주고 말았다"라며 "우리가 가진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산업으로 키우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교훈을 찾아야 한다.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정부가 도와야 한다"라며 "세계무대에서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우리의 기술과 콘텐츠라면 얼마든지 메타버스 기술과 연결해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산업으로 확장 가능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산업이 성장하는 초기, 정부는 새로운 분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키우고, 시장의 '창의'와 '자율성'을 보장해줘야 한다"라며 "이재명 정부는 우리 기업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능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메타버스 실증테스트 환경구축, 기술지원, 신서비스 발굴·실증, 해외진출을 확실히 지원하겠다"고 했다. 

dedanhi@newspim.com

이재명 "北 도발, 남북 공동이익에 도움 안 돼…유감"
코인공약 대결...업계는 "이재명이 윤석열보다 현실적"
[특징주] 이재명 "임플란트 건보 적용 확대" 공약...관련株 '강세'
이재명, 50번째 소확행 공약 "2년 걸리는 특허심사 기간 3개월로 단축"
이재명 "BTS 병역특례? 예외 인정에 신중해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