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강희문 강릉시의장, 강릉시장 출마 선언
뉴스핌 | 2022-01-24 12:47:04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희문 강릉시의장이 남부권의 발전기금 활용방안과 풍호개발, 북부권의 향호 개발과 주문진 역 신설 등을 약속하며 24일 강릉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희문 강릉시의장이 24일 오전 강릉역 광장에서 강릉시장 선거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2022.01.24 grsoon815@newspim.com

강 의장은 이날 오전 강릉역 광장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오로지 시민 여러분만이 저에 유일한 뒷 배경임을 믿고 이제 큰 걸음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주민이 주체가 되는 지방자치 분권 시대를 맞이해 강릉시도 '읍면동 단위의 마을 분권'을 준비해야 한다"며 "마을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마을 예산 요구권'은 마을 격차를 해소하고 강릉시 균형발전에 기초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통반장부터 시작되어온 20여 년간의 우보(牛步)가 천리(千里)에 이르러 어느덧 강릉시장에 도전하는 이 자리에 있기까지 수많은 시민분의 격려와 지지가 항상 저에게는 큰 힘이었다"며 "3선의 시 의정 과정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다양한 현안과 문제점을 잘 알기에 아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반드시 개선된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강 의장은"강릉의 발전을 위해서는 북부권의 향호 개발과 주문진 역 신설에 따른 새로운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남부권의 발전기금 활용방안과 풍호개발, 성산 등 서부권의 발전방류 사업 등 공약사항"을 제시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