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아이에스동서, 배터리 리사이클 업체 지분투자 “2차전지 재활용 시장 진출”
파이낸셜뉴스 | 2022-01-24 13:29:04
아이에스동서 기업PR 이미지. 아이에스동서 제공

[파이낸셜뉴스]아이에스동서는 친환경 배터리 재활용 기술력을 보유한 리씨온(Lithion)사에 대한 지분 투자를 통해 2차 전지 재활용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배터리 관련 펀드 주요투자자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리씨온 지분을 5% 이상 확보했다. 향후 리씨온 기술로 한국 내 사업에 대해 독점 사업권 계약 및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에 합의했다. 리씨온 이사회 합류를 통해 경영권에 적극 참여하며 향후 글로벌 2차전지 리사이클링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앞서 아이에스동서는 2019년 인선이엔티 자회사 인선모터스 인수, 지난해 TMC(타운마이닝캄파니) 지분투자에 이어 전략적 투자를 통해 ‘폐배터리 회수-파쇄-재활용’으로 이어지는 배터리 리사이클 전체 밸류체인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리씨온은 캐나다 소재 배터리 재활용 기업으로 폐배터리 파쇄 과정에서 친환경 습식공법을 사용해 폐수 및 분진을 발생시키지 않아 환경규제에서도 앞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원료를 추출해 내는 높은 회수율과 순도 높은 배터리 원료로 재생시키는 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국내에서도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약 3000억원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1단계로 연간 폐배터리 약 7500t (전기차 기준 약 1만5000대 분량) 처리가 가능한 시설을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2단계로 국내 최초 리씨온 습식기술을 적용해 연간 1만5000t 배터리 원재료를 처리할 수 있는 공장도 추가 증설하려 한다.

한편 친환경 건설에서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사업, 사회공헌활동 등 ESG경영을 실천하는 아이에스동서는 인선이엔티㈜, 인선모터스㈜, 환경에너지솔루션㈜, ㈜오션디앤씨, ㈜바운스, (재)문암장학문화재단 등 계열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