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허태정 반발 "윤석열 우주청 경남설치 발언...좌시않겠다"
뉴스핌 | 2022-01-24 13:55:38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우주청 경남지역 설치' 공약과 관련해 24일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허 시장은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에는 우주관련 연구개발 핵심기반과 실증화시설, 관련 기업들이 모여있다"며 "그럼에도 야당 대선후보가 대전에 와서 우주청 설립에 대해 말도 않고, 타 지역에 주겠다는 것에 우리 시는 물론 충청권이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우주청 경남지역 설치' 공약과 관련해 24일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대전시] 2022.01.24 nn0416@newspim.com

특히 허 시장은 "정부방침도 부처는 세종으로, 청 단위 기관은 대전으로 분리하겠다는 것"이라며 "그럼에도 산업생산지역에 관련 청을 두겠다는 발상은 도대체 어떤 정부정책에 기조를 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전이 우주청 설치의 최적지"라며 "각 당과 정부에 대전에 우주청을 반드시 설립돼야 함을 정확히 건의하고 설득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지난 14일 경남을 찾아 항공우주청 설립 및 서부경남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개발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전지역 정계 및 경제인, 과학계 등은 윤 후보 측에 해당 공약철회를 요구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nn0416@newspim.com

"벌써 1200억원" 온통대전 올해 발행액 전년 동기 30% 증가
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국민건강검진 슬로건 공모
대기업 SW 인력 쟁탈전에 중소·벤처업계 "다 죽는다" 아우성
장종태 전 서구청장 출판기념회 "대전발전 견인하는 리더될 것"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출마 리턴매치..."대전교육 판 바꿀 것"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