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부산시 설 연휴 응급진료 체계 가동...선별진료소 정상 운영
뉴스핌 | 2022-01-25 08:05:19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가 설 연휴 기간 동안 응급진료 체계를 가동한다.

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시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응급진료 대책을 마련·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ndh4000@newspim.com 2019.1.7.

먼저 시는 설 연휴 동안 병·의원 2406곳과 약국 1256곳 등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시와 구·군 보건소에서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안내 등을 할 방침이다.

권역응급의료센터인 동아대학교병원을 비롯한 35개 응급의료기관(시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정상 운영해 응급의료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시는 이번 설 연휴에도 16개 구·군 보건소와 16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부산역·시청 등대광장·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옆·도시철도 사상역3번 출구 앞·동래역 환승센터 옆·송상현 광장 등에서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 6곳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재난 상황에 따른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재난거점병원 재난의료지원팀 등 비상연락 체계를 강화하고, 기관별 비상 진료체계를 상시 유지해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가 지역에 확산하고 있는 만큼,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연휴 동안 시민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빈틈없이 유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