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화학, ‘바이오 연료 적용’ NPG 첫 수출
이투데이 | 2022-01-25 08:39:04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 여수공장 직원들이 ‘Bio balanced NPG’의 첫 수출 출하를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LG화학)


LG화학은 25일 ‘Bio-balanced NPG’(네오펜틸글리콜)를 처음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폐식용유와 팜부산물 등 바이오 원료로 만든 이 제품은 글로벌 지속가능 친환경 소재 인증인 ‘ISCC PLUS’를 얻었다.

NPG는 코팅제의 원료로 자동차, 가전제품, 음료수 캔 등의 코팅에 쓰인다.

여수공장에서 출하한 이 제품은 이탈리아 소재 고객사인 노바레진(Novaresine)에 납품해 캔과 코일 등의 코팅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1998년 순수 독자기술을 이용해 최초로 NPG를 국산화한 만큼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NPG 제품이 세계 무대로 첫발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가능 혁신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소재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LG엔솔 IPO 새역사 쓴 날, LG화학 시총 2.9兆 증발
[특징주] LG화학, LG엔솔 청약 끝나자 6거래일 만에 반등세
LG엔솔, 유통물량 10% 미만…높아진 ‘따상’ 기대감
‘LG엔솔’ 청약 끝…LG화학 주가 숨통 트이나
[이슈크래커] LG엔솔로 재미 본 LG화학...'개미만 피 보는' 물적분할 계속될까?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