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화, 1500억 규모 녹색채권 발행…이차전지, 태양광 등 투입
이투데이 | 2022-01-25 08:39:05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 (사진제공=㈜한화)


한화는 24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최대 1500억 원 규모의 자금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발행이다.

녹색채권이란 친환경 사업 관련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특수목적 채권이다. 공인기관 인증을 받아야 발행할 수 있다. ㈜한화는 19일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ESG 채권 최고 등급인 그린(Green)1을 받았다.

모집 자금은 ㈜한화의 ESG 관련 자체 사업인 이차전지, 태양광 설비 분야에 투입할 예정이다. ㈜한화 기계 부문은 이차전지의 소재/전극, 조립, 화성, 모듈팩 공정에 사용되는 각종 장비와 태양광 셀/모듈 분야의 전문 설비를 만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ESG 경영 관점에서 자체 사업에 대한 투자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녹색채권은 3년, 5년물로 구성되며, 신용등급은 ‘A+/안정적’이다. 24일 금융감독원 증권신고서 제출, 26일 수요예측을 거쳐 2월 8일 발행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이다.



[관련기사]
[신성장판을 열어라] 한화그룹, 항공우주ㆍ수소에너지 집중 '100년 한화' 준비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 신재생에너지협회장 취임
[공시] 한화솔루션, 3800억 규모 채무증권 효력 발생
검찰, '총수 관계사 부당지원' 혐의 한화솔루션 기소
[오늘의 주요공시] 한화솔루션ㆍ두산 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