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승래 의원, 메타버스 규제개선 나서...관련 법안 대표발의
뉴스핌 | 2022-01-25 17:40:17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개선 법안이 발의됐다. 국회 조승래(더민주당, 대전 유성구갑) 의원이 25일 메타버스 산업진흥을 위한 '가상융합경제 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했다.

발의안에는 관련 산업 지원과 규제 개선에 관한 필요한 사항들이 담겼다.

조승래 국회의원. [사진=조승래 의원실] 2022.01.25 gyun507@newspim.com

조승래 의원은 지난해 11월 법안 관련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하고 부처 간 협의를 거쳐 법안 내용을 정비했다.

법안은 ▲국무총리 소속으로 가상융합경제위원회 설치 ▲사업자에게 조세 감면 및 금융, 창업 지원 등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 마련 ▲표준화 사업 및 전문 인력 육성 ▲자유로운 산업 활동을 위한 자율규제 ▲임시기준 통한 업계 불확실성 최소화 등이 주 내용이다.

조승래 의원은 "메타버스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 국내기업들이 이러한 세계적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규제개선이 시급하다"며 "법안이 빠르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

대전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여성리더 육성 사업 추진
대전시설공단, 하수처리장 노사합동 안전점검
대전시, 설명절 특별교통대책...코로나예방·교통편의 제공
건협 대전충남지부, 보훈가족에 명절선물 전달
"우리 동네 공원은 우리 손으로"...대전 동구, 공원위탁관리 협약식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