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물산, 다음달 28일까지 "안전관리 특별 강조 기간" 운영
뉴스핌 | 2022-01-25 17:43:52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이 다음달 28일까지 '안전관리 특별 강조 기간'을 운영한다.

삼성물산은 25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사에서 99개 주요 협력사와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를 높이기 위한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을 열고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안전경영 실천 선포식 [사진=삼성물산] 2022.01.25 sungsoo@newspim.com

삼성물산은 오는 26~27일 모든 현장의 안전을 일제히 점검한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27일에는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실천 결의대회'를 연다. 

본사와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결의대회에서는 안전보건경영체계의 정착과 현장 중심의 자율안전활동을 강조한다. 또한 전사 차원의 안전 워크숍을 통해 각 부서 및 개인별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실천 서약 등을 진행한다.

또한 삼성물산은 협력사의 안전 경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협력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삼성형 안전 시스템 인정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협력사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현재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한 뒤 다양한 안전 법규와 기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협력사 안전 인센티브도 확대한다. 삼성물산은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을 대폭 늘리고, 향후 삼성물산 프로젝트 관련 입찰 참여와 평가에 대한 혜택도 확대하기로 했다.

 

sungsoo@newspim.com

포스코·삼성물산·사우디 PIF, 그린수소 생산 사업 협력
문대통령, 사우디 메트로 건설 현장 참관...삼성물산 관계자 격려
삼성물산 패션 빈폴키즈, '사이버틱 책가방' 선보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