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곡성군 옥과면 5개 마을에 40억원 투입 "스마트시티" 조성
뉴스핌 | 2022-01-28 17:43:00

[곡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2022년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공모인 이 사업은 인구 100만명 이하 중소 규모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 선정에 따라 군은 국비 20억원을 확보했다.

옥과면 [사진=곡성군] 2022.01.28 ojg2340@newspim.com

앞으로 군은 옥과면 5개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사업계획서를 살펴보면 옥과면이 도농복합지역임을 감안해 사업을 특정 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있다.

대신 현재 발생하고 있거나 향후 사회적 문제가 될 우려가 있는 4가지 분야(교통, 환경, 안전, 생활)에 걸쳐 폭넓게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교통 분야는 스마트 주차를 도입해 체계적으로 주차장을 관리하고, 교통 흐름을 개선해 시내 교통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추진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이고 무단투기율은 감소시키기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와 재활용 PET 수거 시스템을 구축한다.

안전 분야는 스마트 홍수관리, 스마트 가로등을 도입한다. 재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는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생활 분야에서 교통, 환경, 안전 솔루션과 연계해 스마트 버스 쉘터와 스마트 벤치, 스마트 노면 LED 설치를 도입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군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크고 높아지고 군 행정 운영의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광주전남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만큼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미니 스타미시티의 모델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

곡성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최대 700만원 지원
곡성군 유기질 비료 20kg 기준 90만포 공급
곡성군 청년창업 대상자 3명 모집...최대 2000만원 지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