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그린뉴딜 새만금개발청] K-방역 선도기업 ㈜풍림파마텍, 새만금에 추가 투자협약
프라임경제 | 2022-01-28 18:31:21

[프라임경제]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지난 26일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새만금 국가산단에 ㈜풍림파마텍의 '의약품과 의료기기 제조 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조희민 ㈜풍림파마텍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풍림파마텍은 오는 6월 새만금 산단 13만2000㎡ 용지에 195억원을 투자해 제4공장을 착공하고, 2024년까지 70명의 직원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 기업은 2018년 새만금 산단에 128억원을 투자해 제3공장을 건설하고, 현재 주사기 등 의료기기를 활발히 생산하고 있다.

㈜풍림파마텍은 제4공장에서 안과용·관절용 제재, 히알루론산·콜라겐 골관절염 치료제, 진단용 의료기기 등을 생산하는 한편, 점차 확대되고 있는 의료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의약품·의료기기 생산 영역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풍림파마텍의 추가 투자는 신항만, 국제공항, 철도 등 속도감 있게 조성되고 있는 핵심 기반시설(인프라)과 제3공장과의 인접성 등을 고려해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풍림파마텍은 주사기 등을 제약업체·병원 등에 공급하는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특히 엘디브이(LDV) 최소 잔여량 주사기를 개발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지에 수출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기기의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아 K-방역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조희민 ㈜풍림파마텍 대표이사는 "미래가 기대되는 새만금에 연이은 공장 신설을 통해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완제 의약품까지 생산을 확대함으로써 국민 건강증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라며 기업의 2030 목표를 밝혔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K-방역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린 풍림파마텍의 추가 투자를 환영한다."라면서, "풍림파마텍이 의약품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