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자연-중진공, 미래형 자동차 전환 생태계 조성 협약
파이낸셜뉴스 | 2022-05-26 11:41:03
[파이낸셜뉴스]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6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미래형 자동차분야로의 선제적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미래형 자동차로의 전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구조혁신 지원 협업체계를 구성하고, 궁극적으로는 민간 중심의 자동차 산업구조 고도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조혁신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미래형 자동차 분야 구조혁신 수요 공동 발굴 △기술 애로 및 정책 규제 발굴·해소 지원 △전환 성과 제고를 위한 기관별 사업 연계 및 우수성과 창출 등 전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한국자동차연구원 © 뉴스1 /사진=뉴스1

특히 협약체결과 동시에 양 기관은 명진정공 등 미래형 자동차분야 전환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구조혁신 진단·컨설팅을 제공해 미래형 자동차 업종으로의 효과적인 진입을 도울 예정이다.

한자연은 미래차 전환 희망 기업에게 △기술교육 △기술이전 △R&D지원사업 등을 집중 지원하며, 중진공은 △구조혁신(수준 진단, 컨설팅) △사업전환(계획승인, 자금지원) △노동전환 고용안정 지원금 △스마트공장배움터 연수 △성장공유형자금투자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글로벌 많은 국가가 전기차·자율주행 등 미래차 기술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완성차 및 부품업체 등 관련 생태계가 생존을 위해 절실히 노력하고 있는 시기"라고 말하며 "미래차 분야의 정책·산업·R&D기술 등을 지속 개발하여 국내 자동차 업종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