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회공헌형 일자리 발굴 업무협약 체결
뉴스핌 | 2022-05-27 06:00:00

[서울=뉴스핌] 채명준 기자 = 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재단)이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과 취약계층 지원 중장년 일자리 및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는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시 서북권역을 중심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과 중장년 차상위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자료=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 로고

먼저 돌봄 공백이 발생한 지역 내 자립준비 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50+세대가 일대일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는 '선배시민멘토단'을 운영, 진로코칭 및 정서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재단은 이번 협력을 통해 중장년 차상위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모델을 체계화하고 타 자치구로 확대함으로써 지역밀착형 일자리사업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성수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업운영본부 본부장은 "지역 내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중장년 일자리 모델을 보다 효과적으로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가능하고 의미있는 지역기반형 일자리 사업의 적극 추진을 통해 중장년 취약계층의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Mrnobody@newspim.com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산불 이재민 위해 물품기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자원봉사단 900명 운영
서울시, 'AI 역량검사 면접특강' 라이브 진행
서울시, 24시 문의·민원 AI '서울톡' 가입자 30만명 돌파
서울시, '공공건축' 전시회 무료 개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