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도료 부문 1위
뉴스핌 | 2022-06-27 10:27:51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KCC(002380)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과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CC는 KS-WEI에서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Klenze(클렌체)'를 앞세워 3년 연속 창호 부문 1위를 차지해 국내 건축자재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창호는 주택의 단열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한 번 설치하면 장기간 사용하게 되는 만큼 소비자는 창호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하게 된다. KCC창호는 건강·환경·안전 등 소비자의 웰빙 기준을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창호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

KCC는 또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였다. 페인트는 건축물의 외관과 실내를 아름답게 꾸며주는 가장 기본적인 건축자재로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친환경 페인트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KCC '숲으로'는 EU 등 선진국들이 오존층 파괴 물질인 '휘발성유기화합물(VOC) 규제'에 대한 기준을 강화하는 현시점에서 국내 조항에 적합한 친환경 페인트의 대표 브랜드이다

KCC는 "KS-WEI 1위 수상은 ESG 경영을 추구하는 KCC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도료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는 창호재로 제로에너지 건축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촬영하는 KCC 서호영이사(왼쪽)와 국제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사진=KCC]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