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 삼청각, 50년 만에 새단장...27일 개관
뉴스핌 | 2022-06-27 11:15:00

[서울=뉴스핌] 최아영 기자 = 도심 속에서 '한국의 미'를 엿볼 수 있는 '삼청각'이 시민 품으로 돌아온다.

서울시가 삼청각을 50년 만에 전면 리뉴얼해 국내외 관광객을 상대로 본격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청각은 1972년에 건립돼 70~80년대 국가귀빈 접대장소 등 행사 위주로 운영되다가 2000년 시가 매입하면서 전통문화복합공간으로 운영돼 왔다. 공연장이 마련된 본채 '일화당'과 유하정·천추당·청천당·취한당·동백헌 등 5개 별채, 2개 야외정원을 갖추고 있다.

취한당 전경. [사진=서울시]

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건물 내외부의 노후시설을 모두 개선하고 취한당, 동백헌, 산책로 등을 상시 개방한다. 시 관계자는 "공연장에는 최신시설을 구비하고 처마, 유리창, 천장 등 모든 건물의 노후된 부분을 개선했다"며 "취한당과 동백헌의 경우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에만 개방됐지만 이제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본채인 일화당에는 최신시설을 갖춘 공연장과 전통한식을 맛볼 수 있는 한식당, 북악산과 한양도성이 한눈에 들어오는 테라스 카페가 있다. 2층 공연장은 150석 규모로 실내 공간과 야외잔디 마당을 활용해 공연, 국제회의, 컨벤션 등을 개최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에는 판소리·전통무용·국악 등의 정기공연도 열린다.

취한당은 전시 전용공간으로 변모해 시민들의 마음을 예술로 풍성하게 채워준다. 개관일인 27일부터는 개관맞이 '소박한 축전' 전시가 개최된다. 동백헌으로 향하는 산책로에도 조각상 등 신진미술인 작품이 전시해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시냇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팔각모양의 정자 '유하정'은 교육체험의 장소로 활용된다. 한국전통 음식 만들기 체험 및 와인 강좌가 매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외부 잔디마당과 연결된 청천당은 실내외 공간을 활용해 전통혼례나 MICE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한편 개관일인 27일 저녁에는 삼청각 개관식을 진행한다. 개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주한 튀르키예 대사, 주한 앙골라 대사,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등 국내외 인사들이 참석한다. '김덕수 사물놀이', '오정해'의 판소리, 한복 패션쇼 등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용태 문화본부장은 "시는 재단장한 삼청각에 품격 있는 공연과 전시를 상세 개최할 계획"이라며 "삼청각이 서울을 대표하는 전퉁문화관광명소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ngar@newspim.com

서울시, 전세사기 예방 '무료 부동산 상담센터' 신설한다
서울시, '포스트 코로나 건강돌봄' 확대 운영
서울시 "지난해 '아리수' 품질, 먹는물 수질기준에 충족"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 연대해 돌봄서비스 강화
서울시, 저소득층 36만 가구에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