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특징주]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에 이틀째 강세
이투데이 | 2022-06-28 09:09:19
[이투데이] 권태성 기자(tskwon@etoday.co.kr)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이하 '중앙약심위')로부터 품목허가 권고를 받았다는 소식에 이틀째 강세다.

28일 오전 9시 5분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일 대비 2.75%(3000원) 오른 11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앙약사심의위원회 회의를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개발명 GBP510)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자문한 결과 국내 품목허가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중양약심위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출한 임상 자료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효과를 인정할 수 있고, 안전성도 허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식약처는 이번 자문 결과로 나온 전문가 의견, 효능·효과, 용법·용량, 권고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이번 주 중 최종점검위원회를 열고 품목 허가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징주] SK바이오사이언스, '수두 백신' 중남미 시장 진출에 5% '급등'
SK바이오사이언스, ESG경영 고도화로 지속가능 성장 달성
SK바이오사이언스, 의·약학 전문 메디컬 조직 구축…글로벌 사업 강화
[특징주]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에 ‘급등’
국내 첫 코로나 백신 “3번 접종 오미크론에 효능…이달 중 허가 총력”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