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비트나인,관계형 및 그래프 DB 부문서 독보적 기술력 보유-한국IR협의회"
뉴스핌 | 2022-06-28 09:17:44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한국IR협의회 리서치센터는 28일 비트나인(357880)에 대해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탈 오라클 흐름의 수혜 기업"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경민 연구원은 "비트나인은 관계형 및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부문에서 국내 유일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며 "최근 On Premise 기반 환경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바뀌는 가운데 탈 오라클이 전개되며 오라클 소프트웨어 대신에 오픈소스, 클라우드 맞춤형 데이터베이스, 한국형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비트나인은 인텔, UN, KB국민은행, 관세청 등에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관리용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레퍼런스 보유하고 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전통적 형태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까지 아우르는 멀티 모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했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최대 오픈소스 재단으로 알려진 아파치 재단에서 비트나인이 추진 중인 아파치 AGE 프로젝트를 2022년 5월에 탑 레벨 프로젝트로 승격했다"며 "아파치 AGE 프로젝트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환경 구축용 확장 프로그램이며 해당 제품은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호환성이 뛰어나 향후 비트나인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기여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5.7%, 126.4% 증가한 190억원, 31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아파치 프로젝트의 탑 레벨 승격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전년 대비 해외 영업 환경이 우호적이고, 아울러 각 제품군 중에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은 AgensGraph 솔루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yoh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