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뉴스핌 | 2022-06-28 11:15:00

[서울=뉴스핌] 최아영 기자 = 서울시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에서 기르는 2개월령 이상 개는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 이미 등록했더라도 소유자나 소유자의 주소·전화번호, 유실·사망 등 동물의 상태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동물등록 변경신고 대상 및 방법. [자료=서울시]

이번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면 9월부터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동물을 등록하지 않거나 변경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최대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한 미등록자는 반려견 놀이터 등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관련 공공시설 이용도 제한된다.

등록 신청 및 변경신고는 구청에서 지정한 동물병원, 동물판매업소 등 등록 대행기관에서 하면 된다. 소유자 변경신고 외 주소·전화번호 등 변경사항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한편 시는 동물등록 활성화를 위해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마이크로칩)를 동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 등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간 동안 사업에 참여하는 시민은 1만원에 등록할 수 있다.

박유미 시민건강국장은 "동물등록은 반려동물을 지키기 위한 안전장치로 반려견주가 반드시 준수해야할 법적 의무"라며 "아직 등록을 하지 않은 시민은 자진신고 기간 동안 적극 참여해주시고 외출 시에도 안전을 위해 목줄 착용 및 배설물 수거 등 펫티켓을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youngar@newspim.com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임명 동의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조직 비대화, 재정비할 것"
서울시, 따릉이 3000대 추가...광고판 부착해 적자해소
서울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2' 9월 개최
서울시, 전세사기 예방 '무료 부동산 상담센터' 신설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