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투스 수시팩"으로 최신 입시 정보 확인"
뉴스핌 | 2022-06-28 11:18:08

[서울=뉴스핌] 소가윤 기자 = 입시 기관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는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시 대비 발간물 4종을 모은 자료집인 '이투스 수시팩'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시팩에는 주요 대입 변동 사항과 입시 쟁점, 최신 전형 정보, 지원전략 등의 내용이 담겨있어 별도의 추가 자료 없이 수시 대비가 가능하다.

[사진=이투스 제공] 소가윤 기자 =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가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투스 수시팩'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06.28 sona1@newspim.com

지난해 처음 출시한 이투스 수시팩을 올해도 제작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투스 수시팩은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 자료집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 ▲수시전형 간편 보기 ▲수시전형 일정표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단행본 형태의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 자료집'과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에서는 올해 수시전형의 주요 쟁점과 대학별 변동 사항, 모집요강 읽는 법, 입시결과 활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각 단계별로 수시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 수 있다.

'수시전형 간편 보기'는 상위 35개 대학, 의치한수약학대학, 교육대학, 지방거점국립대학의 수시전형 방법과 수능 최저학력기준, 수시 지원 시 참고사항 등의 입시 정보가 담겨있다.

'수시 전형 일정표'는 주요 대학의 수시 원서접수 일정과 대학별고사 일정 등을 기록한 달력 형태의 인쇄물로 나만의 수시 캘린더가 포함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올해 수시는 학교장추천전형이 지속되고 의치한약·간호계열을 중심으로 지역인재전형이 확대되는 등 변화가 많아 맞춤형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투스 수시팩에서 주요 변동 사항과 전형 정보를 확인하고 최적의 수시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스 수시팩은 이투스에듀 산하 학원 수강생 및 상담 학생학부모, 오프라인 입시설명회 참석자, 그외 신청자들에게 무료로 배부된다. 다음 달 11일부터는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sona1@newspim.com

'하루 자습 2시간' 최상위권 수험생 성적 가른다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비중↑…"자소서 폐지에 중요성 커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