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尹대통령, 오늘 나토 정상회의서 3분 연설…北 비핵화 협력 당부
뉴스핌 | 2022-06-29 07:39:32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해 약 3분간 연설을 통해 북한 비핵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밝히는 등 본격적인 정상외교를 수행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경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약 3분 가량 연설을 진행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자유와 평화는 국제사회의 연대에 의해서만 보장된다는 것을 강조할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청와대 = 윤석열 대통령 photo@newspim.com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은 북한 비핵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밝히며 나토 동맹국들이 한국을 일관되게 지지해온 것을 평가하면서 앞으로 북한의 비핵화를 도모하는 것에 있어 나토 동맹국과 파트너국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을 이날 오후 2시 30분(현지시간) 갖는다. 전임 문재인 정부 초기인 2017년 9월 유엔총회를 계기로 열린 뒤 4년 9개월 만에 열리는 것이다.

미 백악관은 28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담에 대해 "북한이 집중적으로 미사일 실험과 도발적 행동을 한 점을 고려할 때 북한의 계속된 위협에 논의의 초점이 모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날 독일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열리는 스페인으로 이동하는 비행기 기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인도·태평양 파트너와 나토 동맹국과 함께 중국이 제기하는 도전에 대해서도 협의할 것"이라면서 "중국 문제는 이번 나토 전략개념에도 반영되는 것처럼 나토 동맹국과의 관련성도 증대하고 있는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네덜란드·폴란드 정상과의 정상회담을 진행하며 필리페 6세 국왕과 면담도 진행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스페인 동포들과 만찬 간담회를 함께 하면서 격려한다. 

dedanhi@newspim.com

[여론조사] 尹대통령 지지율 45.3%...취임 후 최저치 또 경신
尹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첫 행보 "한국 의료 소재 가치 남달라"
尹대통령,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 발전 논의
尹대통령 "마드리드, 韓 인도·태평양 전략과 나토 신 전략개념 만나는 지점"
尹대통령, 나토서 '자유·평화는 국제사회 연대로만 보장' 연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