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 소각장 후보지 하반기 발표…30여 곳 대상
이투데이 | 2022-07-03 17:57:04
[이투데이] 박은평 기자(pepe@etoday.co.kr)


▲ (이미지투데이)


서울시가 올 하반기 광역자원회수시설(광역소각장)을 새로 지을 후보지를 최종 결정한다.

서울시 광역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위원회는 입지 후보지 30여 곳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가능성과 부지 여건 등을심사 중이며 하반기에 최적의 입지 후보를 하반기 선정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주민대표와 전문가, 시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된 입지선정위원회는 현재까지 10차례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달 30일 열린 제10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는 관련 법규 저촉 여부, 지하공간 설치가 어려운 입지 등 후보지 배제 기준을 의결했다.

시 관계자는 "당초 후보지 선정을 지난달 30일 완료하려 했으나 선택지가 많아, 배제 기준을 정하고 솎아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열리는 입지선정위원회에서는 한국종합기술에서 진행하는 입지 후보지 타당성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 입지 후보지를 선정해 서울시에 통보한다.

서울시는 내부 절차를 거쳐 후보지를 하반기에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서울시, 로봇·드론 산업 인재 수혈 나선다…교육비 100%·취창업 지원
'59초 영상' 청년정책 콘테스트 열린다…우수 아이디어 서울시 정책으로
[취임사로 본 민선 8기] 오세훈 “서울시 모든 정책은 ‘약자와의 동행’을 최우선”
서울시, 명일역 역세권에 '강동 행정문화복합타운' 조성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온라인 이벤트 참여해주세요”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