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투데이 | 2022-07-06 13:39:03
[이투데이] 김상영 수습 기자(ksy2291@etoday.co.kr)


▲ 2022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자료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201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기후 변화 대응’과 관련한 별도 콘텐츠를 구성했으며 ESG 전담팀 신설, 전사 ESG 위원회 발족(11월 예정) 등 ESG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대우건설은 모기업 중흥그룹의 ESG 경영에 관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기후변화 대응조직인 기후변화대응위원회를 설립해 온실가스 단기, 중기, 장기적 감축 목표를 수립했으며 기후변화 위험과 기회를 식별하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대우건설은 지난해 발표한 안전혁신안을 바탕으로 32개의 혁신과제를 이행하고 있다. 안전보건관리체계 개선, 아차사고(Near miss) 발굴 프로그램, 대우건설만의 안전문화 프로그램인 ‘CLEAR’ 시행 등 재해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0년 제정한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된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에는 임시주총을 통해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은 “대우건설은 변화하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거점시장 및 밸류 체인 확장은 물론,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신사업, 신기술 발굴, 수소.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친환경 플랜트 기술 등에 적극적인 투자와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와리 정유시설 긴급 보수공사’ 수주
[공시] 대우건설, 6400억 규모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보수공사 수주
[오늘의 주요공시] 대우건설·셀트리온
대우건설, 2022 전사 헌혈캠페인 실시
대우건설 ‘푸르지오’, '2022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 수상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