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농협, 농업현장 스마트 혁신 도모...8일부터 경진대회 개최
뉴스핌 | 2022-08-08 15:39:34

[세종=뉴스핌] 성소의 기자 = 농협중앙회가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과 농업현장의 스마트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8일부터제1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중소·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작물 재배 분야와 스마트팜 수기공모 분야로 진행된다. 지난해 7월 농협중앙회와 농촌진흥청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동 개최하게 됐다.

[자료=농협중앙회] 2022.08.08 soy22@newspim.com

스마트팜 작물재배 분야는 인공지능(AI) 활용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스마트팜에 적용해 토마토와 딸기 작물을 재배하는 중소·청년농업인이 참가할 수 있다. 수기공모 분야는 작목 구분 없이 농축산업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NH오늘농사(https://farm.nonghyup.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스마트팜 작물 재배 분야는 이달 8일부터 9월 8일까지다. 수기공모 분야는 8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세부사항은 농협과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결과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2월 중 확정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농협중앙회 회장상 또는 농촌진흥청 청장상, 최대 1000만원의 시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 실장은 "스마트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농업현장의 저변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soy22@newspim.com

정연철 삼척시의원 "삼표시멘트 환경문제 해결방안 촉구"
전남도, 중앙부처 방문으로 내년 국고 예산 확보 '총력'
화천군 "화천토마토축제 방문객 사흘간 10만7000여명"
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충북대학교병원, 스마트 병원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