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행안부, 폭우 피해 8개 시·도 피해지역…특교세 67억원 긴급 지원
뉴스핌 | 2022-08-12 12:44:35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지난 8일부터 서울·경기 등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내려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특별교부세 67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1일 오후 서울 남부초등학교에 마련된 2022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합동수리센터를 아 현황 청취 및 관계자들을 격려 하고 있다=행안부 제공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은 동작구 공동주택 인접 옹벽 붕괴에 대한 안전조치를 포함해 지역별 피해 시설에 대한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 등 지자체의 재난 수습 비용을 보조하기 위한 것이다.

특별교부세 지원 규모는 지역별 인명·시설 피해 규모, 이재민 수, 장비동원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으며 지역별 지원액은 ▲서울 28억원▲경기 20억원▲인천 5억원▲충북 4억원▲강원·전북 각 3억원▲세종·충남에 각 2억원이다.

이상민 행안부장관은 "집중호우가 계속되고 있어 지반약화 등으로 인한 추가피해 우려가 큰 만큼 각 지자체는 피해시설 등에 대한 응급복구를 조속히 마무리할 것"이라며 "행안부도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

CJ그룹, 폭우 피해 복구에 5억원 기부
"폭우 피해 복구 자원봉사자 찾습니다"...경기도 참여 호소
한덕수 총리 "폭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선포 절차 조속 진행"
서울시, 폭우 피해현장 수습에 총력 대응…일상회복 지원
구례군의회, 폭우로 침수된 '서울 구례학사' 현장점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