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금융권,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금 전달·기부 행사
뉴스핌 | 2022-08-17 15:50:33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금융원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IBK기업은행(024110)은 집중오후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지원금 2억원을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법정구호단체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지원금 후원에 앞서 기업은행은 '사랑의 밥차'를 집중호우 피해 현장에 보내 이재민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했다. 또 신용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와 기존 대출금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 등 금융 지원도 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상으로 총 2000억원 규모 긴급안정자금을 지원하고 개인고객에게 총 500억원 규모 긴급생계안정자금을 빌려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속한 피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의 재난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10일 서울 동작구 경문고 후문 인근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토사가 쏟아져 있다. 경문고는 지난 8~9일 내린 폭우로 인해 후문 쪽 축대가 무너지면서 토사 및 수목이 학교로 유입됐다. 2022.08.10 mironj19@newspim.com

우리은행은 우리금융그룹에서 20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고객이 참여하는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열었다. 수해나 지진, 화재 등 중대한 재난 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 지원을 희망하는 우리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는 우리 WON 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우해 기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31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기부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즉시 전달된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갑작스러운 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웃에게 고객과 우리은행이 함께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국가적 재난 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ce@newspim.com

기업은행, 집중호우 피해 복구 2500억원 금융 지원…산은, 1억원 기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취약계층 3년간 23조원 이상 지원"
우리금융그룹, 집중호우 수재민에게 20억원 기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