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나주시, 이른 추석 앞두고 고품질 나주배 수확·유통 박차
뉴스핌 | 2022-08-17 15:56:14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이른 추석을 앞두고 고품질 나주배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국 최대 배 주산지인 나주시는 이달 초부터 국립원예특작과하원 배연구소, 나주배원예농협, 나주조합공동사업법인(APC) 등 유관기관과 품종별 숙기 판정단을 꾸려 과원 현장조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판정단은 최대 소비대목인 추석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생육 추이 관찰을 통한 고당도 완숙과 적기 수확 등 고품질 나주배 유통을 위한 농가 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나주시 이른 추석 앞두고 고품질 나주배 수확·유통 박차 [사진=나주시]2022.08.17 ej7648@newspim.com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배 생산량은 전년 대비 30%이상 증수되지만 때 이른 추석으로 완숙과, 대과 비율은 전반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추석 유통 물량은 전년과 비슷한 2만여 톤(t) 내외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주품종인 신고배 외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하고자 국내육성 신품종인 '신화', '창조', '슈퍼골드' 등 300여톤을 매취해 명절 연휴에 맞춰 출하할 계획이다.

포장 규격도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7.5kg박스를 비롯해 3kg·5kg 등 소포장용 박스로 다양화시켜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맞춘 추석 배 선물을 선보인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대 소비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나주배 브랜드 명성 유지를 위해 농가,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고품질, 고당도 배 수확과 선별·유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영산강과 풍부한 일조량이 길러낸 맛좋고 건강한 나주배를 명절 선물로 많이 애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