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스타톡] "모범가족" 정우 "다양한 제 모습 보여드린 것 같아 만족해요"
뉴스핌 | 2022-08-17 16:37:32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모범가족' 속 동하를 통해 다양한 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어요.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새로운 정우를 보여드릴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했거든요."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범죄 스릴러를 공개했다. 오리지널 시리즈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모범가족' 속에서 배우 정우는 박동하를 맡았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정우 [사진=넷플릭스] 2022.08.17 alice09@newspim.com

"시청자들도 이번 작품을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했어요. 저는 집중도 있게 봤거든요. 그리고 오늘 또 1등을 했더라고요. 하하. 시청자 기억에 오래 남을 법한 작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죠. 현장에서도 중심을 잘 잡아주셨던 박희순 선배께도 감사해요. 감사한 마음이 큰 작품입니다."

정우가 맡은 박동하는 한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시간강사이다. 평생을 모범적으로 살아온 유약한 가장이자 착하고 소심한 성격의 8년 차이다. 무능함에 지친 아내에게 이혼을 당할 위기에 처한 인물이다.

"전 작품에서 어떻게 보면 욱한 캐릭터를 많이 맡아서 이번에 동하는 평범해 보이고 체구가 작아보기고 유약해 보이는 캐릭터처럼 보이길 바랐어요. 그래서 체중감량도 했고요. 교수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안경을 활용하기도 했고, 성격 자체가 유머가 있거나 쾌활한 캐릭터가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전체적인 톤 다운을 시켰죠."

작품에서 동하는 돈이 절실히 필요한 대학 강사로, 우연히 마약 조직의 거금을 손에 넣어야 한다. 파탄 직전에 이른 가족을 구할 유일한 방법은 마약 운반책이 되는 것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정우 [사진=넷플릭스] 2022.08.17 alice09@newspim.com

"일단 넷플릭스라는 OTT에 대한 기대, 호기심과 궁금증이 컸어요. 여기서 나온 작품이 완성도가 탄탄하기도 해서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이번에 '모범가족' 대본을 봤을 때도 완성도가 높고 탄탄하더라고요. 다만 소재나 줄거리는 어디선가 봤을 법한, 익숙함이 있었어요. 그 뒤에 새로운 반전들이 있으니 보시면 좋아하실 거란 생각이 있었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동하의 눈앞에는 현금 50억원과 시체 2구가 나타난다. 이를 건들면서 그의 인생은 롤러코스터에 탑승하게 된다. 장르가 범죄 스릴러인만큼, 액션 장면들로 남다른 체력을 요하기도 했다고.

처음에 뛰는 장면이 있거나 액션은 조심하려고 했어요. 자칫 다치면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이 무대에서 제 꿈도 펼치고, 다이어트도 되더라고요. 하하. 땅에도 묻히고 여러 장면을 찍었는데 시청자들이 좋아해주셔서 다행인 것 같아요."

지난 12일 공개된 '모범가족'은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6위로 시작해 5일 만에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인기예능 '돌싱글즈' 등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우리나라 K-드라마 콘텐츠 자체가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큰 사랑을 주실 줄 몰랐거든요. 6위로 시작해 1위로 올랐는데 너무 감사드리죠. 생각보다 빨리, 긍정적이고 좋은 반응과 응원을 해주신 것 같아요. 그저 좋습니다. 하하."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배우 정우 [사진=넷플릭스] 2022.08.17 alice09@newspim.com

정우는 그간 작품에서 어딘가는 드센, 자신의 감정은 표출하는 역할을 주로 맡아왔다. 하지만 '모범가족'에서는 한없이 부드럽고 힘 없는 가장으로 그려졌다. 그러다보니 캐릭터를 이해하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필요했다.

"화를 내지 않는 동하가 제일 어려웠죠. 아내 은주에게 '가정을 지키기 위해 넌 무엇을 했냐'라는 말 역시 뜨겁게 하지 않았던 걸 보면서 이해가 되지 않았고요. 하지만 동하니까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차갑지 않지만 그렇다고 끓어오르지도 않아요. 그 속에서 인간의 양면성을 느낄 수는 캐릭터였고요."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자크'를 오마주했다는 평을 받을 만큼 비슷하다. 그러다보니 친숙하게 시청할 수 있지만 그 속에서 또 다른 매력과 반전을 선사한다. 국내 시리즈 1위를 한 만큼, 10부작으로 끝난 작품에 대한 아쉬움이 나오고 있다.

"시즌2요? 만약 제작된다면 시청자가 원하는, 바라는 방향으로 가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거기에 반전 아닌 반전 요소가 들어가 있으면 하고요. 너무 허무맹랑하지 않게요. 저는 '모범가족'이 어디선가 본 듯하지만 새로움이 추가가 된 것 같아서 좋았거든요. 어렵지 않았고요.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건 제 안에 있는 여러 다양한 정우를 보여줄 수 있었다는 거예요. 이 작품에 저에겐 새로운 도전이자, 새로운 저를 보여줄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했거든요."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